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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탁등록처리  절차도

각종요청
공직자에게 제기되는 내.외부의 다양한 요청행위
편의 및 특혜 제공 요청, 단순 업무 진행절차 문의 등 다양
청탁여부 확인
청탁인지 단순한 부탁인지를 먼저 파악
Check List 1~4에 대한 자가 진단을 통해 청탁인지 아닌지 여부를 명확히 파악
청탁 대응
공직자에게 심리적으로 부담이 되는 청탁이 들어올 경우에는 청탁 대응 매뉴얼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대응
청탁등록시스템 등록
청탁자의 청탁내용을 청탁등록시스템에 등록
청탁자의 청탁사항을 주관적 판단(가감)없이 사실 그대로 등록
감사 담당부서 모니터링
청탁등록 사항을 수시로 모니터링 실시(감사부서 전담자 관리)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사항은 기관장 보고 후 조사 등 조치
청탁관련 요주의 인물 파악, 기관내 청탁 취약업무 파악
사후관리
행동강령을 위반한 청탁자 : 징계 등 필요한 조치, 타기관 공직자 해당기관 통보
기관장 관련 청탁사항은 기관장에게 보고하지 않고 행동강령책임관이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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