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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

“공익신고”란

공익침해행위가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계 된 경우에 이를 신고, 진정, 제보, 고소, 고발하거나
수사의 단서를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공익침해행위”란 무엇인가?

공익신고 유형및 관련법률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및 공정한 경쟁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공익신고자 보호법’ 별표에 규정된 180개의 법률의 벌칙이나 인허가의 취소처분, 정지처분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되는 행위를 말합니다.

  • 공익침해행위 예시

      1. 집단에너지분야 : 집단에너지의 원활한 공급을 방해하는 행위 등
      2. 건강분야 : 불량식품 제조, 유통 등
      3. 환경분야 : 폐기물 불법 매립 등
      4. 안전분야 : 가짜 냉매가스 판매 등
      5. 소비자 이익분야 : 의약품 리베이트 등

      위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민원 신고는 민원 및 부패신고 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 접수기관

    * 국민권익위원회, 수사기관, 국회의원
    * 공익침해행위를 하는 사람이나 기관, 단체, 기업 등의 대표자 또는 사용자
    *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지도, 감독, 규제 또는 조사 등의 권한을 가진 행정기관이나 감독기관
    * 공익침해행위와 관련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공사, 공단 등 공공단체

     

    ※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는 공익신고 접수기관 어디에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의 접수와 처리 절차

    * 우리 지역난방공사는 공익신고가 접수되면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30일 이내에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기관,
       수사기관 중 하나의 기관에 신고를 송부하고 신고사항의 송부사실을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또한 우리 공사에 관련된 신고 사항인 경우 자체 접수 및 처리 후 조사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 공익신고에 대해서는 조사 등의 권한을 가진 행정기관이나 감독기관 등에서는 조사하고 그 결과를 국민권익위원회에 통보하며

        국민 권익위원회에서는 신고자에게 조사결과를 통보합니다.

    “공익신고” 보상금

      공익신고에 의하여 직접적으로 국가나 지자체의 수입의 회복이나 증대 또는 비용의 절감 등을 가져온 경우,
      신고자는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 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 보호

      우리 지역난방공사는 신고자가 안심하고 공익신고를 할 수 있도록 신고자, 협조자 등에 대한 신분보장, 비밀보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익신고” 방법

      누구든지 공익침해행위를 할게된 때에는 우리 지역난방공사에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는 전화, 방문, 우편, 팩스, 출장,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 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 - 사이버신문고 - 공익신고센터
      * 방문/우편 접수 : (463-90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368 한국지역난방공사 감사실 공익신고센터
      * 전화/팩스
        담당자 : 김진만(감사실) Tel. 031-780-4082 / Fax. 031-701-7669 
    공익신고처리 및 신고자보호규정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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