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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시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

회원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우리공사”)가 제공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회원이 홈페이지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본 약관은 우리공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기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원 : 우리공사와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2.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3. ③ 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⑤ 해지 : 우리공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홈페이지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버튼을 누르시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②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① 이용신청은 실명확인을 거쳐 홈페이지의 신규회원가입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1. 회원 ID
    2. 2. 비밀번호
    3. 3. 이름
    4. 4. E-Mail 주소
    5. 5. 집 주소
    6. 6. 전화번호
    7. 7. 직업
    8. 8. 기타 우리공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② 우리공사는 본 조 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홈페이지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3. ③ 우리공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제1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인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4. ④ 회원의 자격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우리공사 서비스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에 따라 회원자격 및 홈페이지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⑤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홈페이지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홈페이지 이용

제 8 조 (홈페이지의 이용시간)

  1. ① 홈페이지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홈페이지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홈페이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② 우리공사는 홈페이지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9 조 (홈페이지의 변경 및 중지)

  1. ① 우리공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우리공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회원이 우리공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우리공사는 홈페이지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우리공사는 홈페이지의 운용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화면, 이메일 등의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우리공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③ 우리공사는 홈페이지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우리공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홈페이지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우리공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한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우리공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우리공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② 우리공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 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든 자료(회원간 전달 포함)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우리공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우리공사는 타 회사 내 게재권을 갖습니다.
  2.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3 조 (우리공사의 의무)

  1. ① 우리공사는 홈페이지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우리공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3. ③ 우리공사는 홈페이지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이용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우리공사의 홈페이지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우리공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5. 우리공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7. 홈페이지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8. 홈페이지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 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2.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우리공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우리공사의 업무에 방해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회원은 우리공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우리공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15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② 회원 ID와 비밀 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우리공사의 시스템 고장 등 우리공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공사가 책임을 집니다.
  2. ③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우리공사에 통보하고 우리공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④ 회원의 ID는 우리공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우리공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우리공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상에서 또는 우리공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우리공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우리공사는 회원이 제15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우리공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우리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우리공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⑤ 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우리공사가 인정하는 경우, 우리공사는 즉시 홈페이지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 (양도 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 배상 등

제 19 조 (손해 배상)

  1. ① 본 홈페이지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것으로서, 본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우리공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우리공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우리공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우리공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우리공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우리공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우리공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면책 사항)

  1. ① 우리공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홈페이지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우리공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홈페이지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우리공사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우리공사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우리공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홈페이지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1 조 (법률의 적용)

  1. ① 회원의 홈페이지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2. ②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3. ③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 필수항목 : 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일반전화 번호, 생년월일
    2. - 선택항목 : 지역난방 공급지역거주 여부, 메일수신여부, 사보신청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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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유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가입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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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기간 :회원탈퇴시 까지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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