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형 메뉴를 제공합니다.

행복한 에너지세상을 만드는 기업 The Best Environment-Friendly Enegry Company
  • 홈으로 Home
  • > 홍보광장
  • > 공사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18년 한국에너지학회 춘계학술발표회에서 집단에너지 관련 특별세션 주재
등록일 2018-04-09 09:03
내용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44()부터 6()까지 메글래드 제주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한국에너지학회 춘계학술발표회에서 집단에너지 관련 특별세션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사로 부상한 가운데 청정에너지인 집단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동향을 알아보고, 향후 에너지 산업의 대응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400여명의 에너지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학회장인 공사 김경원 사장은 개회식에서우리 학회는 정부의 에너지기본계획에 따른 정책 추진 시 기술적인 어려움이 없도록 국민 중심의 에너지 전환 과제 도출 및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 온실가스 감축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에너지 분야 성장 동력 및 고용 창출 방안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발표회에 제출된 논문은 총 322편에 달했으며, 집단에너지, 바이오 연료, 온실가스 감축 등 에너지 전 분야를 망라해 15개 특별세션과 6개 일반세션으로 나누어 발표가 진행되었다.

 

특히 집단에너지 특별세션에서는 집단에너지 융복합 기술 및 미활용에너지 등 총 4개 세션을 주제로 에너지업계 관계자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집단에너지 특별세션은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사로 부상한 가운데 친환경에너지인 집단에너지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최근의 기술적인 성과를 알아보고 유효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학회는 에너지 분야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하고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2년에 설립된 학회로, 에너지·환경 분야의 국가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정기 학술 발표회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hwp 첨부 (보도자료) 18년 한국에너지학회 춘계학술발표회 집단에너지 특별세션 주재.hwp [용량:57.50 KByte]
img 첨부 사진1.JPG [용량:1.68 MByte]
img 첨부 사진2.JPG [용량:1.78 MByte]
목록

미래개발원 바로가기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