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형 메뉴를 제공합니다.

행복한 에너지세상을 만드는 기업 The Best Environment-Friendly Enegry Company
  • 홈으로 Home
  • > 홍보광장
  • > 공사소식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앙아시아 4개국에 선진 지역난방 기술전수 시행
등록일 2017-12-05 16:40
내용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지난 1주일간(11.27~12.01) 중앙아시아 4개국 지역난방 분야의 주요 인사들을 한국에 초청하여 집단에너지 분야 기술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기술연수에 참여한 중앙아시아 4개 국가는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및 우즈베키스탄으로 참여인원은 총 13명이었다.
기술연수 참석자들은 국회의원, 정부관계자 및 현지 지역난방 공급자 등 정책, 기술분야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위 국가들 대부분은 1900년대 중반 도입된 지역난방 시설(구소련시절 도입)로 노후화된 설비들의 효율화 및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기술연수에 참여한 국가를 대상으로 집단에너지분야에서 축적된 오랜 경험,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하였으며 대부분 참석자들이 한국 지역난방 기술도입을 적극 희망하였다.


이번 기술연수는 유럽부흥은행(EBRD, European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의 자금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수행한 첫 프로젝트이다.


유럽부흥은행은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난방분야 개선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향후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해당 분야의 협력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국가의 지역난방 효율화에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공사의 해외진출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hwp 첨부 보도자료.hwp [용량:41.00 KByte]
img 첨부 사진1.JPG [용량:2.32 MByte]
img 첨부 사진2.JPG [용량:1.37 MByte]
img 첨부 사진3.jpg [용량:84.77 KByte]
목록

미래개발원 바로가기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