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전기·가스 등 에너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에너지 콜센터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와드립니다.
ㅇ 지원내용
- 전기, 가스, 연탄, 지역난방 등의 서비스공급 중단·배달애로
- 누전, 가스누출, 감전 등 전기·가스안전 관련 민원
- 저소득층 긴급에너지 지원 등
구 분 |
기관명 |
전화번호 |
지원내용 |
운영시간 |
전 기 |
한국전력공사 | 123 (국번없이) |
전기사용 상담 고객센터 운영 |
24시간 |
전기안전공사 | 1588-7500 |
전기안전 서비스 지원(시설 개·보수) |
24시간 | |
가 스 |
도시가스협회 | 554-0324 556-6972 |
동절기 가스공급중단 유예 |
9:00~19:00 |
가스안전공사 | 031)3101-300 |
취약계층 가스 안전점검 |
24시간 | |
석 탄 |
광해관리공단 | 3702-6621~4 |
연탄 긴급 배달지원 체제 운영 |
9:00~18:00 |
연탄협회 | 832-8500 | |||
지역난방 |
지역난방공사 | 1688-2488(주) 031)780-4114(주,야) |
지역난방 사용 불편신고센터 운영 |
24시간 |
긴급지원 |
한국에너지재단 | 780-1254 |
저소득층 긴급에너지 지원센터 운영 |
24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