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장애인들에게 희망에너지를 전파하기 위해 의미있는 협약식 진행
- 등록일
- 2014-08-27
- 조회수
- 4135
- 첨부파일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8월 26일(화),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의미 있는 협약식을 마포구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 우리 사회에서 장애아를 둔 부모는 치료비의 경제적 부담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편견으로 이중고통을 안고 살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편견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아(은총이)를 둔 아버지(박지훈)는 2006년부터 마라톤․철인3종경기 대회에 은총이와 함께 참여해 왔다.
◦ 이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지원을 위해, 2013년 6월 푸르메재단, 국민생활체육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 가수 션, 은총이가족과 함께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대회”를 여주에서 처음으로 주최, 600명의 철인들의 참가비 전액 38,050,000원을 기부하였다.
◦ 올해로 2회를 맞는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경기대회“는 마포구의 적극적인 지원약속에 힘입어,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지인 마포구 상암동에서 9월 14일(일) 개최되며, 1004명의 철인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희망에너지 전파 할 것이다.
□ 이날, 마포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한국지역난방공사, 마포구, 푸르메재단, 국민생활체육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 4개 기관이 함께 체결하였고, 가수 션씨와 은총이가족은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 한편, 푸르메재단(이사 김성수)이 추진 중인 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의 재활치료와 교육, 직업재활을 아우르는 통합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비롯한 여러기업과 시민의 기부금으로 조성되어, 2016년 개관하면 하루 500명, 연간 15만 명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이밖에도,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가지고, 따뜻한 변화를 일으키는 ‘희망에너지’, 지역사회를 밝혀주는 ‘나눔에너지’, 친환경 문화를 선도하는 ‘녹색에너지’, 3대 사회공헌 핵심가치를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사회책임을 이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