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집단에너지사업 통합운영체계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 등록일
- 2014-12-26
- 조회수
- 4799
-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12월 26일(금요일) 인천대학교(총장 최성을)와 “집단에너지사업 통합운영체계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지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통합운영시스템 개발(’11.6월 준공) 과정에 ‘09. 8월 부터 인천대학교가 참여한 이래로 양 기관의 긴밀한 협업관계가 지속된 결과 산학협력의 필요성에 양 기관이 상호 공감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인천대학교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략적 설비 운영 및 분석역량을 갖춘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인천대학교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연구개발을 시행할 수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보분야, 연구 및 교육분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세미나 공동개최 및 교육커리큘럼 공동개발, 국내외 교육과정 공동참석, 협업과제 개발,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에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박영현 운영본부장은 “이번에 체결한 우리공사와 인천대학교의 산학협력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의 실질적이고 호혜적인 관계 유지를 기대하며, 나아가 우리나라 집단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한 효과적 인재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