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한국지역난방공사,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감사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방식 개선 실시

등록일
2023-07-12
조회수
984
첨부파일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어제(11) 내부통제 강화와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법률, 안전, 회계 분야 등 각계 전문가 6명을 감사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2023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감사자문위원회는 회사 주요 현황 및 그간의 감사성과에 대하여 보고받고, 공사의 재정건전화 조기달성, 국정과제 이행 등 대내·외 환경을 고려한 2023년 연간감사 방향 및 감사자문위원회 운영의 전문성·실효성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감사자문위원회의 경우 내부통제, 감사·회계, 사회적책무 분야의 3 ()분과로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자문위원이 모두 참여하는 정기회의와는 별도로 특정 사안에 대한 전문적 자문 의견수렴을 위해 필요에 따라 ()분과 단위 수시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김좌열 한난 상임감사위원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 출범이 자체감사기구 역량과 내부통제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감사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활용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한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