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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난방공사,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헬프라인(Help Line) 시스템”본격 운영

등록일
2011-07-19
조회수
43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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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조직 내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한 내부고발 활성화 방안으로 ‘헬프라인(Help Line) 시스템’을 1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헬프라인 시스템’은 조직 내 비리 신고자의 신분보장을 위해, 내부 신고자의 고발 내용 접수 및 처리 등의 내부공익신고센터를 특허받은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하게 하여, 내부 신고자의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방지하고,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와 더불어 18일 오전 본사 강당에서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김대식 부위원장을 초빙하여 “공정한 사회․청렴한 세상”의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하였으며,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및 공직자 행동강령 이행력 제고를 위한 “반부패 청렴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헬프라인 시스템’ 도입과 관련하여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조직 내 비위사실을 알고도 불이익을 당할 것을 우려 신고를 꺼리는 내부공익신고자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이를 통해 공직비리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정착해 나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첨부 : 보도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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