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가 11월 16일(수) 오전 조치원시장에서 박춘희 상인회장 등 시장 관계자로부터 그간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노고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7월 20일 조치원 시장과「전통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소외계층 지원시마다 시장 물품을 구매하여 활용하였다.
◦ 조치원시장 박춘희 상인회장은 “지역난방공사가 그간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구매시마다 시장을 이용하여 시장 상인들도 마음이 뿌듯했을 뿐 아니라, 시장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며 형식적인 자매결연이 아닌 진정한 동반성장을 실천해 준 지역난방공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시장 물품 구매 및 시설 방문․전달
◦ 이날 정승일 사장은 시장에서 소외계층 아동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점퍼 등 의류, 신발, 식료품 등을 구매하여 직접 피학대 아동 쉼터를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 정 사장은 “꼭 자매결연 때문이 아니라 실제로 시장의 물품들이 질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받는 사람들도 아주 만족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장을 이용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인 노력
◦ 공사는 현재 전국 14개 사업장에서 전국 16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직원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명절 제수용품 구매시 전통시장에서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게다가 부서운영 소모품과 구내식당 식자재를 전통시장에서 구매토록 권고하고, 분기별로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을 지정하여, 임직원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 뿐만 아니라, 공사는 지난 8월 29일 TBS 교통방송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TBS 교통방송은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제작 및 송출에 협력하고, 공사는 관련 프로그램에 온누리 상품권 협찬을 통해 상호 협조하고 있으며,
◦ 직원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살리기를 주제로 한「라디오 광고 카피」공모를 시행, 선정자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라디오 캠페인을 제작․송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첨 부 : 보도자료 1부 및 사진 2매. 끝.
지역난방공사,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에 감사패 수여받아..
- 등록일
- 2011-11-16
- 조회수
- 4314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