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

홍보센터 한난소식 보도/해명

지역난방공사, 지식경제부와 공동으로 설날맞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등록일
2012-01-20
조회수
4333
첨부파일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17일(화) 작년 7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16개 전통시장 中 한 곳인 조치원 시장을 방문하여, 설날맞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약 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 고위직 공무원(정만기 기획조정실장)이 직접 함께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그 의미를 더 높혔다.


□ 이 날 구매품목은 아동복, 의류 등 월동용품과 고기, 과일 등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였으며, 요셉의원 등 사회복지시설과 고아원, 양로원 등 설날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역난방공사는 설날 명절을 맞이하여 전사적으로 약 5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지역난방공사는 작년 전사적으로 16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이후, 2011년도 한 해 동안 약 2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통시장을 통해 구매하였으며,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 상품권도 약 5억원 정도 구매하였다.

□ 장보기에 참석한 정부 관계자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형식적 지원이 아닌, 실질적 도움으로 이어져 중소 상공인까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 : 보도자료 및 행사사진. 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