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09월 25일(화), 2012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여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포브스코리아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사회에서 존경받는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 올해도 22개 기업이 나눔 실천에 앞장서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사회책임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나누는 기쁨,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교육 소외지역인 정선군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영어교육을 지원해온 폐광촌 인재양성사업,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하는 사랑의 난방비 지원 및 열요금 감면사업, 충주 하곡마을, 제주 신흥2리, 신안증도 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으로 농산물 구매, 일손돕기, 친선 체육대회를 통한 도농간 격차해소 노력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왔다.
그밖에도 임직원들의 정기 모금활동 및 매칭그랜트를 통한 재원으로 소외아동,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노숙자등 어려운 이웃들을 정기적 방문․지원하여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 날, 정승일 사장은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이런 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앞으로 더욱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 하겠다“ 라고 사회적 책임부문을 강조하였다.
지역난방공사 2012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수상
- 등록일
- 2012-10-11
- 조회수
- 4488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