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상임감사위원 김광래)는 2012년도 공공기관 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 평가에서 최고 성적인 “A 등급”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에너지분야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A 등급을 획득하였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 평가는 감사 전문성, 독립성, 윤리성과 내부통제 기능 강화 등 5개 지표, 15개 세부평가 분야에 대해 평가하였으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감사인 전문성 강화, 청렴인증제도 및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도입, 내부공익신고제도 확대, 반부패경쟁력평가 매우 우수 등급 달성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반부패경쟁력평가에서는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공직유관단체 중 최고등급을 달성하였으며 제5회 국민신문고 대상(부패방지부문)에서 상임감사위원이 국민포장을 수상함으로서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전파되었다.
이번 기획재정부 상임감사직무수행평가 “A 등급” 선정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경쟁력평가 “매우 우수” 및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양호”와 더불어 정부 여러 부처에서 평가하는 자체감사기구 직무평가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여 기관의 명예를 높이고 있다.
김광래 한국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위원은 “금번 기획재정부 직무수행평가에서 A 등급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현장중심의 지속적인 내부감사활동 활성화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윤리문화 선도와 기업 경영활동의 견제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하였다.
기재부 공공기관 상임감사 직무수행실적 평가 최고등급 획득
- 등록일
- 2013-06-27
- 조회수
- 5707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