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2013 포브스 사회공헌
- 등록일
- 2013-12-31
- 조회수
- 4138
- 첨부파일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김상기)는 09월 24일(화),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3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포브스코리아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통해 사회에서 존경받는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 올해도 18개 기업이 여러분야의 나눔 실천에 앞장서 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사회책임부문에서 다른 3개 기업과 함께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한 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 달성을 위해, “희망․나눔․녹색 에너지”라는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교육 소외지역인 정선군 예미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교육 지원사업인 폐광촌 인재양성사업,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를 지원하는 사랑의 난방비 지원 및 열요금 감면사업, 1사1촌 자매결연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한 도농간 격차해소 노력과 결혼이주여성 한국어 교육 지원 및 몽골 울란바타르 어린이 도서관 건립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왔다.
◦ 그밖에도 임직원들의 정기 모금활동 및 매칭그랜트를 통한 재원으로 소외아동,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노숙자 등 어려운 이웃들을 정기적 방문․지원하여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이 날, 김상기 사장직무대행은 “우리공사만의 사회공헌 전략 미션과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실천을 통해 3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발전과 공익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수상에 보답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