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국내 최초로 2014 인천아시안게 임에 탄소상쇄용 배출권 기부
- 등록일
- 2014-03-10
- 조회수
- 10400
- 첨부파일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3월 7일(금) 17시, 인청 송도 아시안게 임 조직위원회에서 『저탄소 친환경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이하 인천 아시안게 임) 개최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성공적인 친환경 아시안게 임 개최를 위해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14인천AG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저탄소.친환경 스포츠대회 홍보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아시안게 임 배충 탄소 상쇄를 위한 탄소배출권(1,500톤)도 기부하여 인천아시안게 임 슬로건인 『저탄소 친환경』대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탄소배출권 기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13년에도 CDM사업으로 확보된 탄소배출권 중 일부를 '착한탄소기금'에 판매해 배출권을 소각시키고 그 수익금을 지구 온난화 방지활동에 사용하는 '착한탄소 프로젝트'를 시행한 바 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국제 스포츠 경기대회에 탄소배출권을 기증하여 국제적 관심사인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고, 탄소저감에 대한 국민 인식을 제고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이 날, 김성회 사장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을 표방하는 우리 공사가 2014년 인천아시안게 임 탄소감축 노력에 동참하는 데에 의의가 있으며, 공사 임직원 모두가 이를 매우 뜻깊고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국지역난방공사와 2014 인천아시안게 임 조직위원회가 제작한 TV프로그램 'MBC 다큐프라임'으로 3.14(금) 정오경에 MBC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